대한민국역사박물관 가이드북  |  가이드북홈

대한민국역사박물관 가이드북

OA기기 프린터 드라이버 ^

프린터 드라이버입니다.

ALM320DN_x64_264HomeExportAsiaML.exe
HP_Color_LaserJet_CP5520_Series.zip
HP_Color_LaserJet_Enterprise_M855.zip
https://guide.essenic.co.kr/c/much/L/12#12
업무지원 전기/전화/팩스가 안됩니다! ^

전기, 전화, 팩스는 전산팀이 아닌

시설운영팀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.

시설운영팀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

https://guide.essenic.co.kr/c/much/L/11#11
네트워크 인터넷이 안 됩니다. ^

1. 넷스플리터 장비의 전원 확인


2. 넷스플리터 파란색 LED 7개 확인

  - 7개 LED가 상시 점등되어 있어야하며,  점멸 시 넷스플리터 재부팅 


3. 위 두 가지 체크 후에도 안될 경우 나루장애등록게시판 접수

https://guide.essenic.co.kr/c/much/L/10#10
업무지원 장애접수 및 업무지원 요청방법 ^

2018년도부터 전산팀은 순차적이고 원할한 장애처리를 위해

나루장애등록게시판을 통해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.

https://guide.essenic.co.kr/c/much/L/3#3
시스템(나루 등) 각 종 시스템 URL ^

[업무포털 나루]

http://naru.mcst.go.kr 
행정망에서 접속


[업무포털 아이나루]

https://inaru.mcst.go.kr
인터넷망에서 접속


[디브레인]

https://www.neodbrain.go.kr
인터넷망에서 접속


[공직자통합메일]

https://mail.korea.kr
인터넷망에서 접속


[행정전자서명]

https://www.gpki.go.kr
나루망/인터넷망 모두 접속 가능

https://guide.essenic.co.kr/c/much/L/2#2
OA기기 모니터, 키보드, 마우스가 정상 작동하지 않습니다. ^

키보드, 모니터, 마우스는 

KVM스위치에 연결되어 있으며

종종 오류가 발생합니다.


KVM스위치 재부팅 부탁드립니다.

https://guide.essenic.co.kr/c/much/L/1#1